지난 9월 13일 서귀포시는 국내외 조경, 건축 전문가가 참여하는 ‘제주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 경관설계 국제공모’에 참여할 지명초청팀 6팀을 발표했다.
천연기념물 제443호로 지정된 제주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대표하는 장소이자 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서귀포시는 이 자연 유산을 보존하는 동시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에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대상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질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관설계 국제공모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로부터 참가의향서를 모집했다. 선정위원회는 대상지의 이해, 경관설계 제안의 우수성 등을 평가하여 참가한 총 23개의 팀 중 지명 초청할 6개 팀을 선정했다.
지명초청 6팀
1
대표자(사): Arkitekt Kristine Jensen Tegnestue
디자인 감독: Kristen Jensen(AKJT 대표)
공동참여자(사): Lars Nybye (AKJT), Peter S. Moller (AKJT), Line Krath (AKJT), Sara Ujhelyi (AKJT)
2
대표자(사): 아뜰리에 나무
디자인 감독: 김아연(서울시립대 교수)
공동참여자(사): 엠더블유디랩, 김봉찬(더가든), 김종규(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주)건축사사무소 엠에이알유, 건축사사무소 엔.아이.에이
3
대표자(사): 랩디에이치 조경설계사무소
디자인 감독: 최영준(랩디에이치 소장)
공동참여자(사):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주), 김형진(워크룸프레스), 신영호(명지대학교)
4
대표자(사): ㈜건축사사무소 원오원 아키텍스
디자인 감독: 이석창(자연제주 대표)
공동참여자(사): 이석창(자연제주), 인나미 히로시(Shiga Univ.)
5
대표자(사): HLdesign(주식회사 에이치엘디자인)
디자인 감독: 정해준(계명대학교 조경학과 교수)
공동참여자(사): Office Ou, 정해준 (계명대), 신재열 (경상대)
6
대표자(사): OBRA ARCHITECTS
디자인 감독: 정우건(감이디자인랩 소장)
공동참여자(사): Vogt Landscape Limited., (주)제공건축사사무소
최종 1등 당선팀에게는 약 8억 원 상당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며, 그 외 초청팀에게는 4천만 원 상당의 지명초청비가 지급된다. 서귀포시는 오는 11월 30일 최종 우승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
공모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lumnarjointing-jeju.com/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 SPACE, 스페이스, 공간
ⓒ VMSPA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