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결로 발생을 억제하는 KCC 기능성 페인트

etc. 2019.04.09


겨울철에는 외부와의 온도 차로 인해 집안에 생긴 결로와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환기를 자주 하고 온습도를 조절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혹한, 미세먼지 등 날씨의 영향으로 이마저도 쉽지 않다. 그 대안으로 기능성 페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KCC의 ‘숲으로 홈앤 듀제로’는 결로 현상과 곰팡이 발생을 억제해주는 기능성 페인트다. 

이 제품은 수성페인트로 물에 희석해 발코니 벽이나 천장 등 결로가 발생하기 쉬운 곳에 발라만 주면 손쉽게 결로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환경건축자재(HB) 마크 인증과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하는 등 친환경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실내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페인트를 칠하는 것만으로 결로 없는 집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이 페인트의 주성분인 다공성 필러 덕분이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일반 페인트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현미경으로 확대해 보면 여기저기 구멍이 뚫린 특수한 구조로 표면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실내가 다습할 때 이곳에 습기를 잡아두었다가 실내가 다시 건조해지면 그 습기를 배출하는 방식으로 습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결로와 곰팡이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결로를 방치하면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곰팡이가 번식하게 되고, 심할 경우 건축물의 부식을 가져오기도 한다 ‘숲으로 홈앤 듀제로’는 페인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도장 기술 없이도 손쉽게 칠할 수 있어 최근 일교차가 큰 날씨에 많은 가정에서 손쉽게 결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자료제공: KCC


▲ SPACE, 스페이스, 공간
ⓒ VMSPA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